(남양주 맛집) '참한 간장게장 팔당직영점' 간장게장 찐 맛집

2022. 5. 9. 10:00국내여행

728x90
반응형

너무너무 맛있게 먹었던 간장게장 찐 맛집 '참한 간장게장 팔당 직영점'을 소개합니다.

참한 간장게장 팔당 직영점

참한 간장게장 한상차림 암꽃게 1인분 29,800원

간장게장 + 양념게장 + 꽃게탕 + 돈까스 + 샐러드 + 5찬 + 김 + 날치알 + 공기밥

 

구성이 정말 알차죠. 여기 나온 메뉴 모두 다 맛있었어요. 특히 암 꽃게와 숫 꽃게의 가격차이는 10,000원 차이로 암 꽃게가 더 비쌌어요. 아무래도 암 꽃게가 알도 있고 먹을게 훨씬 많아서 더 맛있어요. 간장게장의 암케는 알이 중요한데, 지금 제철이라 그런지 알이 많이 들어 있어서 알 먹는 재미도 있고 맛있었어요. 참고로 암 꽃게의 제철은 4월~6월이라고 해요.

 


간장게장

간장게장은 2인분에 총 3마리가 나왔고, 먹기 좋게 손질해서 반으로 잘라서 나왔어요. 특히 간장 베이스를 맛있게 잘 만들어서 감탄했어요. 저는 간장게장의 간장 베이스는 잘못 게 살이 다 녹고 간장맛 밖에 안 나서 잘 만들어야 된다고 생각해요. 그런데 참한 간장게장은 간장소스를 너무 잘 만들어서 게살에 소스가 적절하게 잘 베었고 잘 익어서 간장게장의 맛을 잘 느낄 수 있었고 맛있었어요.

저는 그리고 게딱지도 함께 줘서 게딱지에 날치알이랑 밥과 간장 소스를 비벼 먹으니 정말 너무 맛있었어요. 이 날 처음 게딱지를 먹어봤는데, 사람들이 게장을 밥도둑이라고 하는 이유를 알겠더라고요. 너무 맛있어서 밥 한 그릇을 뚝딱 해치웠어요.

 


양념게장

양념게장도 맛있었지만, 저는 매운걸 잘 못 먹어서 너무 아쉬웠어요. 양념게장은 집마다 특유의 양념 맛이 다른데, 이 참한 간장게장은 설탕의 단 맛이 많이 나는 양념이었어요. 밥이랑 같이 먹으면 더 맛있었어요.

 


 

꽃게탕, 돈까스, 5찬 나물

꽃게탕은 된장 베이스의 육수였고, 미나리랑 같이 먹으니까 정말 맛있었어요. 단품 메뉴로 주문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맛있었어요. 그리고 처음에는 간장게장 세트 메뉴에 돈가스가 포함되어 있어서 의아했는데, 먹어보니까 기대 이상으로 돈가스가 맛있었어요. 간장게장이랑 같이 먹으니 진가를 발휘해서 더 맛있게 먹었어요. 같이 나온 5찬 나물 반찬도 정갈하고 맛있어서 깜짝 놀랐고, 간장게장이랑도 잘 어울렸어요.

 


손가락 위생장갑

게장을 먹을 때 많이 사용하는 엄지랑 검지 전용 위생장갑이 있었어요. 처음보는 손가락 위생장갑이라 신기했고, 기발하다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제가 너무 맛있게 먹었는지 나중에 보니 다섯 손가락 다 사용해서 간장게장을 먹고 있더라고요. 

 


북한강 뷰

참한 간장게장 팔당 직영점은 팔당댐 근처에 있어서 북한강 뷰를 볼 수 있어요. 창문 밖으로 북한강과 산을 보니까 마음이 뻥 뚫리는 기분이었고, 그래서 더 간장게장 맛이 맛있게 느껴졌던 것 같아요. 또, 내부도 널찍해서 많은 인원이 한 번에 식사할 수 있지만, 워낙 인기가 많은 집이라 미리 예약하거나 빨리 와야지 웨이팅 없이 식사할 수 있어요.

 

728x90
반응형